[딜라이트닷넷=김혜민 기자] 화성시환경재단은 오는 12월 5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한 해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들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2025년 화성시 환경재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금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화성시환경재단이 추진한 주요 사업의 성과를 총괄적으로 정리하고, 사업 참여 기관 및 단체, 시민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향후 협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환경 분야의 다양한 실천 활동이 모범사례로 소개되며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 가치 확산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는 ▲2025년 재단 사업 성과보고 ▲초청공연 ▲특별강연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퍼실리테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참석자들이 직접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된다.

화성시환경재단 정승호 대표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화성특례시가 추진해온 탄소중립과 환경정책에 대한 성과를 시민과 함께 확인하고, 더 나은 환경 정책을 구상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사업 참여자 간 협업 네트워크 역시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환경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환경 개선 및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