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AI 사업이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모델 프로젝트’에 따른 직·간접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두 기업의 AI 서비스 현황에도 다시금 눈길이 쏠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정부는 AI 진흥 정책 일환으로 시작된 독자 AI 파운데이션모델 프로젝트 정예팀을 10팀에서 5팀으로 압축했다. 이번 5개 컨소시엄 선발 과정에 이름을 올린 기업에게는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GPU) ‘H100’과 ‘B200’ 등을 대여해주고, AI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 구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통신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들이 인공지능(AI) 전략을 통한 수익 창출 전략을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각사 타법인 투자 현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I 생태계 전부를 한 기업에서 점령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만큼, 통신3사도 관련 기업들을 둘러보며 도움이 될 수 있는 우군 확보 행보를 지속하고 있는 모습이다.1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통신3사는 지난해 AI 생태계 내 영향력 확보를 위한 투자를 추진한 바 있다. 관련 출자 펀드를 조성해 투자를 위한 자금 기반을 다지거나, 직접적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인공지능(AI)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서비스는 단연 AI에이전트로 불리는 업무 자동화 서비스다. 사용자 명령을 듣고 대부분의 업무 처리를 알아서 진행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AI에이전트를 통해 전 산업 분야 업무 효율을 크게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대형언어모델(LLM) 워크프레임 ‘랭체인(LangChain)’은 글로벌 기업 1300명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에이전트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제품관리자(PM)부터 개발자와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소프트웨어(SW) 산업에서 인공지능(AI) 도입이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는 상황, 관련 연구기관에서 ‘A I네이티브’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집중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호석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산업정책연구실 책임연구원은 지난 19일 발간한 보고서 ‘AI인프라에서 AI서비스로:SW기업의 AI도입 모델과 신서비스 모델의 탐색’을 통해 “SW기업들은 AI서비스 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기존 시스템과 AI 중심 아키텍처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인공지능(AI) 기술 발달로 마케팅 시장에도 AI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전 산업 분야 제품 마케팅 과정에 AI를 활용하면서 이용자 개개인 기호와 행동 패턴을 감지하는 기술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 규모가 30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21일(현지시간)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리서치앤마켓은 ‘인공지능(AI) 마케팅 시장:글로벌 전략 비즈니스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 규모와 글로벌 빅테크
[딜라이트닷넷=오병훈 기자] 소셜미디어 플랫폼 분야 인공지능(AI) 시장 규모가 3배 이상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소셜미디어 경쟁은 지속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주요 플랫폼사들이 AI를 적극 채용하면서 급격한 성장을 낼 것이라는 관측이다.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리서치앤마켓이 최근 공개한 보고서 ‘소셜 미디어의 인공지능(AI) 글로벌 전략 비즈니스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인공 지능(AI)에 대한 글로벌 시장은 지난해 약 24억달러(한화 약 3조2000억원)에서 오는 2030년 81억달러(한화 약 10조 7714억원)로 성장
[딜라이트닷넷=오병훈 기자]인공지능(AI)의 데이터 학습 방법론과 관련해 동족포식(카니발리즘)으로 인한 모델 붕괴를 경고하는 논문이 화제다. AI에게 학습시키는 데이터를 검수하는 작업이 중요해졌으며, 이전 AI 모델이 생성한 데이터를 차세대 AI에게 무차별적으로 학습시킬 경우 AI모델이 붕괴되며 잘못된 데이터를 내놓게 된다는 설명이다. 최근 일리아 슈마일로프, 자카르 슈마일로프 등이 소속된 연구팀은 네이처지에 ‘재귀적으로 생성된 데이터 학습에 의한 AI 모델 붕괴(AI models collapse when trained on recur
[IT전문 미디어블로그=딜라이트닷넷]게임업계가 ‘봄꽃’ ‘피크닉’ 등 콘셉트를 앞세워 다양한 봄맞이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봄 콘셉트로 제작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봄날에 어울리는 꾸미기 아이템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30일 게입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워:크로니클’에서 ‘봄맞이 피크닉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소환수와 함께 떠나는 피크닉’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다음달 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료 ‘봄꽃’이나 ‘바구니’ 등 재료를 얻을 수
게임업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게임 이벤트 중 하나는 바로 ‘지식재산권(IP)’ 컬래버레이션입니다. 게임사가 외식업 브랜드와 손을 잡고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거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게임 속에 등장시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 관심을 모으고 있죠.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사는 이용자 유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컨대, 게임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치킨을 주문하고 받은 게임 이벤트 쿠폰을 계기로, 신규 이용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을 진행할 경우, 애니메이션 팬들을 이용자로 맞이할 수
미국 소비자들이 경제 위축 분위기 속에서도 연말 휴가철에는 지출을 유지하거나 확대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컨설팅 기업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홀리데이 리테일 서베이 2022’ 보고서 국문본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는 딜로이트 글로벌이 올해 9월 미국 소비자 4986명, 소매업계 임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말 지출 계획 설문조사 결과가 담겼다.보고서에 따르면, 내년 경제가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미국 소비자 비중이 41%에 달하지만, 응답자 74%는 연말 쇼핑철에 작년보다 더 많이, 혹은 동일한 수준으로 지출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