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E-순환거버넌스와 협력…교육도서 2천부 무료 배포

 LG전자는 최근 한국환경공단,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제작한 아동·청소년 대상 자원 순환 교육 도서 '잘 가, 우리 다시 만나! : 전자제품 자원순환 이야기'를 전국 각지 환경 및 교육 관련 기관 대상으로 무료 배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서구 종합환경연구단지 어린이집에서 도서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사진=LG전자)

[딜라이트닷넷=박지선 기자] LG전자가 고객 참여형 자원 순환 캠페인 '배터리턴'의 일환으로 전국 각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 순환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한국환경공단,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제작한 교육 도서 '잘 가, 우리 다시 만나! : 전자제품 자원순환 이야기' 2천부를 전국 각지 환경 및 교육 관련 기관에 무료 배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책자는 집이나 학교 같은 일상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가전제품의 기능과 작동 원리,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 방법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알기 쉽게 알려준다.

냉장고, TV 등 대형 가전제품 외에 손 선풍기, 밥솥 등 중소형 가전제품의 폐기 방법과 절차도 자세하게 다뤄 아동·청소년들이 제품별로 다른 폐기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지난 17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지적장애인거주시설 '예림원'을 방문해 자원 순환 교육 도서와 올해 1회차 '배터리턴'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금으로 구매한 'LG 코드제로 AI 오브제컬렉션 A9' 15대를 기증했다.

'배터리턴' 캠페인은 LG전자 청소기의 폐배터리 등 폐부품을 수거해 폐자원을 회수하고, 참여 고객에게 새 부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재사용이 불가능한 폐배터리를 수거·분해해 희유금속을 추출해 재자원화한다.

LG전자는 2022년부터 매년 2회씩 '배터리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년간 총 14만명이 넘는 고객이 캠페인에 참여해 누적 총 24만개, 약 108t의 폐배터리가 모였다.

올해 2회차 캠페인은 오는 10월부터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폐배터리를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사전 신청한 뒤 가까운 폐가전 수거함에 반납하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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