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김민지 기자]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프랜차이즈로 알려진 ‘사계진미 숯불닭갈비’가 고깃집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7무(無)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로열티 ▲예치금 ▲감리비 ▲재가맹비 ▲오픈지원비 ▲직원파견비 ▲계약이행보증금 등 총 7가지 비용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선착순 오픈 지점에서 매장 운영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아무 조건 없이 ▲가맹비 ▲교육비도 전액 환급하는 ‘불만족 보상제’도 시행 중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7無 지원 및 불만족 보상제’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상생 혜택으로 가맹점의 초기 리스크와 운영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매장에서 별도로 조리해야 할 음식이 없고, 셀프 바 시스템으로 고객이 직접 음식을 세팅하므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 오픈 준비 시간 역시 1일 1시간이면 충분한 만큼 일반적인 고깃집과 비교해 인력을 절반가량으로 줄일 수 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보통 60평 고깃집을 운영하려면 평균 7~8명 직원이 필요한 반면, 사계진미는 낮은 운영 강도로 그의 절반인 3~4명 정도면 충분하다. 실제 대다수 매장이 3명, 적게는 2명으로 운영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운영이 힘들어 보이는 무한리필 매장이지만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초보자도 금방 적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지만 최대 1억 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며, 100% 인테리어 자율시공, 매월 선착순 가맹비 할인 이벤트 등으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