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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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라이트닷넷 김단비 기자] 여기어때는 2일 지난해 영업이익이 3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94% 커진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9% 늘어난 3059억 원으로 집계됐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4월 1조 2000억 원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이후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더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여행, 여가 소비자의 고객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출범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며 눈에 띄는 수확을 거뒀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에도 국내외 여행 소비를 흡수하며,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졌다.

국내 여행 부문은 ‘호캉스’ 순풍을 탔다. 프리미엄 숙소에서 휴식하는 트렌드가 보편화 되며, 지난해도 호텔과 풀빌라의 숙소 예약이 급증했다.

여기어때 측은 “프리미엄 숙소 라인업 블랙, 독채 펜션을 모은 홈앤빌라로 수요에 대응했다”며 “국내 여행 부문은 고급 숙소와 모빌리티의 교차 판매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숙소 카테고리로 유입된 고객이 모빌리티도 함께 구매해 긍정적 시너지가 있다는 의미다. 여기어때의 지난해 국내 렌터카와 국내 항공권 매출은 전년보다 10배 폭증했다.

개시 첫해인 서비스도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파티룸이나 스튜디오 등을 시간제로 대여하는 공간대여, 주로 독채형 숙소를 예약하는 홈앤빌라 등이 꼽힌다. 또 폭발하는 수요에 대비한 해외 숙소, 해외 항공, ‘항공+숙소(해외특가)’도 공격적으로 확장 중이다. 일본, 동남아 등 근거리 국가에 집중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전략이 적중한 셈이다.

여기어때는 올해를 ‘해외여행 리바운드 원년’으로 삼고 아웃바운드 부문의 몸집을 키운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핵심 타겟 국가를 확장하고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공급한다. 고객 선호 숙소와 항공권을 묶은 ‘해외+숙소’의 범위를 아시아 여행지에서 괌 등 남태평양까지 넓힐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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