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상담봇 상담 시나리오 확대...24시간 상담서비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딜라이트닷넷 이나무 기자] 신한은행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행에 맞춰 고객상담센터 인공지능(AI) 상담봇 '쏠리'의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를 확대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매년 연말정산 시즌인 1~2월이 되면 많은 상담 문의로 상담사 연결 지연 등의 고객의 불편이 있어왔다.

이에 신한은행은 연말정산 AI상담봇 '쏠리'의 상담 시나리오를 51개로 늘려 AI상담봇의 상담 범위를 확대했다. 청약, 대출, 연금 등의 금융상품 소득공제부터 연말정산과 관련된 납입증명서 등 각종 서류 발급까지 안내한다. 또 이번 연말정산 안내서비스부터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상담내용에 따라 기존 음성상담에 18개의 관련 화면(웹뷰)을 추가로 보여주는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담 콘텐츠를 제공하고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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