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로고)
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로고)

[딜라이트닷넷 김단비 기자]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2일 오후 1시 24분 기준 갤럭시아머니트리는 9.12%(640원) 상승한 7660원, 갤럭시아에스엠은 5.73%(200원) 상승한 36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일 갤럭시아머니트리가 가상자산 커스터디(수탁) 전문업체 카르도와 STO(증권형토큰)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기 때문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는 앞서 지난달 19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토큰 증권(증권형 토큰) 발행 및 유통 규율체계' 안건을 의결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측은 “구체적인 정부의 가이드라인 발표를 앞두고 적극적으로 STO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NFT와의 시너지를 위해 자회사인 갤럭시아넥스트가 운영하는 방향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STO가 제도권에 편입되면,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NFT·STO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져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르도는 지난 2021년 NH농협은행과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디지털 자산·금융 분야의 기업들이 지분을 투자한 블록체인 전문회사다. 지난해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한편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STO 발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