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청도·전라도·제주도 오전과 오후 모두 미세먼지 '나쁨'

자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사진=게티이미지뱅크

[딜라이트 정호원 기자] 월요일인 24일은 예년 수준을 웃도는 기온으로 비교적 포근한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 등지에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충청권과 수도권 일부에 초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빗방울 또는 눈이 날리겠다.

또 제주도는 오전에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으며 강수량은 5mm 미만이 되겠다.

적설량은 강원산지가 1~3cm이고, 강원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은 1cm 미만으로 예상된다. 강원산지를 제외한 지역 중 기온이 상대적으로 높은 곳은 비로 내릴 가능성도 있는데, 강수량은  5mm 미만이 되겠다. 

기온은 영하5도~영상5도로 어제보다 오르고, 낮기온은 영상4도~영상11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강원영서지역은 밤과 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벌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 날씨여서 체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강원산지는 눈이 그친 후 밤까지, 전라내륙은 오전9시까지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상권해안과 제주도는 바람이 시속 30~45km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밤사이 동해와 남해 대부분 해상과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내려져 파도가 높게 일고 있는 만큼 조업중이거나 항해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동해안에는 너울성 파도가 계속 유입되고 있다.

초미세먼지는 경기, 충청권, 전라권, 제주가 온종일 ‘나쁨’ 수준이고, 나머지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