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 이학승 기자]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AIA생명 피터 정 대표(가운데)가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수상한 서울시장상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AIA생명)
AIA생명 피터 정 대표(가운데)가 '2021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수상한 서울시장상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AIA생명)

AIA생명 임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호회 '나누미'는 뇌성마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여름 캠프’를 비롯해 체력단련실 신설, 축구 교실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AIA생명은 2010년 8월부터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과 함께 매년 중증 뇌성마비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운영비 전액을 AIA생명이 후원했다.

또 장애인의 지속적인 건강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활동도 진행 중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 등 구단 선수들과 코치진이 참여해 축구 기술을 전수하는 축구교실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열린 체력 단련실'을 갖추고 노후화된 운동 기구를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임직원들이 해온 정성 어린 봉사활동과 지속적인 공로가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취약계층을 포함해 우리 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